본문 바로가기
Delicousor Tasty Food(맛집)

[노량진 수산시장 대방어] 전라상회 12월 대방어 돼지방어 먹으려면 요기! 장거리 포장후기 내돈내산

by ronul 2022. 12. 15.
300x250



겨울이다.
=대방어 먹을 때가 왔다는 뜻
2박3일 친구 부부 및 애기들과의 여행을 위해
떠나본다 노량진으로
ㅋㅋㅋㅋㅋㅋㅋ
늦는 우리가 회를 떠가기로 했기 때문!


반차쓰고 금요일 오후 노량진으로 향한다.
1호선을 타고 나오면
수산시장을 향하는 육교같은게 보이는데
그걸 건너오면 보이는 수산시장🥰

노량진 수산시장 전라상회


남2문으로 들어오면 가깝다는 말을 보고
동문을 지나 남문쪽으로 왔지만
그래도 헤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참 걷다보니 보이는 활어 161 전라상회
후기를 보고 또 보다보니
전라상회 대방어가 가장 취향일 것 같아
미리 인어교주해적단 어플로 주문했다.


키오스크와 메뉴판이 있어서 방문주문도 가능하다.
하지만 연말이고 평일이어도 금요일이라..
오전에 주문 마감됐다는 소리를 전날 본터라
마음이 급해서 자정넘어 예약을 미리 해버렸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주문은 프리미엄방어모둠회 대짜(120,000원)
+ 방어배꼽살 8점(20,000원)


크으으응
3시 반경 도착했는데
이미 우리의 회는 떠진채로 대기중이었다 ㅎㅎ
때깔 죽인다!

대방어철이라 대방어만 먹을까 했는데
친구들이 광어 연어도 먹고싶다해서..
내가 좋아하는 도미까지 구성된
프리미엄방어모둠회로 결정!
그래도 겨울이니 기름 한껏 오른
대방어 배꼽살은 추가해줘야징
추가하길 진짜 잘했다아

멀리 위치한 펜션에서 바베큐 이후에 먹으려고
한 5시간 뒤 먹을거라하니
아이스팩에 스티로폼 포장까지 꼼꼼히 해주셨당
석화 어디서 사냐 물으니 사오면 같이 넣어준대서
살 곳도 안내해주신김에 편히 사서 함께 포장했다!


크으으으
석화도 정말 달고 신선했다
2박3일인데 먹고 탈남 우짜지.. 익혀먹자..하다가
한점씩만 레몬 뿌려서 먹자! 했는데
아주 맛있고 멀쩡하게 먹었다 ㅋㅋㅋ
나머지는 바베큐 끝난 불에 구워먹었당 ㅎㅎ

전라상회 대방어 프리미엄대방어모둠회 대


대방어ㅠㅠㅠㅠㅠ
집에서 짐챙기고 트렁크에 태워
한 두시간 반정도 운전해서 오고
바베큐 1차 끝나고 거의 7시간은 넘어 먹은 거 같은데
때깔이 그대로다
오히려 숙성돼서 더 맛있어진 것 같은 기분탓..?
ㅋㅋㅋㅋㅋㅋ

초장 초대리(초밥용양념) 김은 기본으로 포장해주시고
우린 감태도 추가로 사서 싸먹었당

노량진 수산시장 전라상회 대방어 배꼽살


좋은 건 한번 더!
배꼽살 8p 추가한 것 외에도
모둠회 대짜에 이미 4p가 올라가는 것 같다
총 12p의 배꼽살
돼지방어도 물론 너무 맛있었지만
도미도 달달쫀득하니.. 맛없는 회가 없었다.
비린것도 하나 없고 핏물 배어나온 것도 없고!

저 위에 우니는 일부러 국내산을 찾아 사온건데
많이...썼다.
전라상회 사장님두 우니를 보고 왜 국내산 샀냐고..
수입산이 맛있다는데 맞는 것 같다
내가 먹던 우니가 아님 ㅜㅜㅜ 너무써



아무튼 이렇게 장거리 포장해서 늦게 먹어도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던 제철 돼지방어 모둠회!
재구매의사 확실히 있다 ㅋㅋㅋ
퀵도 되니 나중엔 배달시켜 먹어야징
겨울 대방어 자~알 먹었당!

🐟 내돈내산 🐟


300x250

댓글